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긴 기간동안 중국에 머물다보니, 연수 기간중에 생일을 맞는 사람들이 몇명 생겼다.

타향에서 생일을 맞는것이 서러울것 같아 우리 일행들은 한사람도 빠지지 않고 챙겨줬다.

생일상에 꼭 필요한 것이 케잌인데, 물론 중국에도 제과점이 있었다.
(말이 제과점이지 빵과 케잌도 팔고, 작은 분식점도 같이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많은 중국인들(어린 학생이나 돈 많은 사람)은 아침에 이런 곳에서 죽이나 빵으로 아침을 해결한다.

막상 말은 잘 안통하지만 케잌을 사러 갔더니 신기하게도 제과점에 통유리로된 작업실에서 제빵사들이 일일이 손으로 케잌을 만드는 장면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었다.

그랬다!!!
사실 한국의 제과점들의 케잌은 대부분 공장에서 만들어져 오는 것이 대부분이고...정형화 되어 있기 마련다.

하지만 중국의 제빵사들은 예술가이다!!

카스테라위에 손으로 색색의 생크림을 짜내어 손님이 주문한 어떤 형태로든 만들어 주는 것이다!!!
그 손놀림에 눈이 휘둥그래 지기도 하지만, 그 창의력 또한 어느 조각가 못지 않다.

이러한 공정때문에 케잌을 사려면 미리 언제 찾으러 오겠다고 예약을 해야지, 그냥 무턱대고 왔다간 1~2시간(케잌 1개 만드는데 평균 2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았다)은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기다리면서 내 케잌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구경하는 것도 재밌다.

 

 

 

이것은 완성되어 냉장진열장에 있던 케익인데, 복숭아 위에 학과 글자를 정교하게 그려 놓았다.

 

다른 케익이 한국돈 5000원 정도인 것에 비헤, 이런 주문작품은 12000원 정도로 좀 비싼 편이었다.

Posted by DreamS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