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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 네이버 평점에 쓴대로 , 이 영화는 지능적인 사기 영화이다.

 

기획 자체가 헐리웃의 히트작이자 아카데미 수상작인 "포레스트 검프" 의 플롯을 그대로 따온 수치스러운 영화이다.

 

한사람의 개인의 삶을 통해서 나라의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이슈를 보여주는 훌륭한 전개방식을 그대로 가져다 쓴 것도 모자라서, 영화상의 중요한 메타포로 보이는 소품인 "깃털" 을 그대로 훔쳐와서 "나비" 로 바꿔쓰는 유치한 도둑질에 비웃음이 흘러 나온다.

 

"포레스트 검프" 원작 소설가인 "윈스턴 그룸" 이나, 영화 제작, 연출자인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에게 판권을 사거나 허락이라도 받았는지 궁금하다.

 

예전에는 표절을 해도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이나 일부분을 가져오곤 했는데, 최근에 "광해, 최종병기 활" 등의 영화가 히트치는 꼬라지를 보면 한두번 의뭉스럽게 넘어거는 것을 봐주니까 이제 대놓고 유명한 작품, 아카데미 수상작도 마음대로 가져다 쓰고 흥행하면 그만이라는 식이다.

 

이딴 식이니까 점점 한국 영화계나 충무로에 대한 사랑도 점점 짜증나서 버리고 싶어진다.

 

 

설상가상으로  아무리 아니라고는 하지만, 그시절 수많은 사건들의 나열 속에 굳이 탄환에 비명횡사한 수치스러운 전대통령의 시절을 추억하는 듯한 일들만 보여주는 것도 거북하다.

 

길게 이야기 하자니 쫄리니까, 이 얘긴 이정도로 하고...

 

 

이제 책임자 색출 놀이를 해보자!!!

 

1. 기획, 제작, 연출, 각색을 한 "윤제균" 감독.

 

이 인간은 불순한 의도로 이러한 작품을 기획, 제작하고 대놓고 표절이라 의심되는 연출 기법을 사용한 사실로 보아 천하에 염치없는 인간으로 보인다.

 

기존에도 명절이나 특수 기간에 대놓고 흥행을 노리는 영화를 제작하고, 한국적 고질적 신파를 이용한 흥행몰이에나 신경쓰는 모습을 보여서 한국 영화의 질적 수준 저하에 지대한 공헌을 한 작자라서 매우 싫어했었다.

 

 

2. 쓰레기 각본을 쓴 "박수진" 씨.

 

사람들이 기억도 못하는 희대의 쓰레기 영화 "뚝방전설" 로 시작하여, "윤제균" 감독과 만난 후로는 "퀵, 댄싱퀸, 스파이, 국제시장" 까지 각종 명절 특수 영화들을 함께 만든 각본가 이다.

 

와...어쩜 이렇게 저렴하고 유치하게 글을 쓸까...싶을 정도로 유치하다.

 

내 생각에 그 정점은 "스파이" 라는 영화였는데, 진짜 저기 동남아시아 코미디 보는 느낌이 물씬 나는 싸구려 멘트와 유치한 상황설정의 극치를 보여 주었다.

 

어쨌든 "윤제균" 감독과는 합이 잘 맞는 것 같으니 당분간은 이런 영화들을 양산할게 분명하여 한국 영화의 질적 저하에 일조를 하게 될 것이다.

 

 

3. 생각없는 관객들.

 

역시 가장 큰 문제는 한없이 관대한 "관객" 이다.

 

이런 표절 의혹이 불거지는 영화들이 계속해서 나오는데도 "재밌으면 장땡이지 뭐~"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봐주는 사람들.

 

매번 단순하게 (웃기는 내용 + 끝에 감동) 이라는 공식의 영화가 반복되는 데도 "명절에는, 가족과는 그냥 아무 생각없이 웃긴 영화가 좋지~ 거기다 감동까지 주다니 1석2조 일세~"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표를 사는 사람들...

 

결국은 "광해, 7번방의 선물, 해운대, 국제시장" 등의 영화들에게 1000만 관객이라는 말도 안되는 흥행 성적을 만들어준 관객들이 제일 큰 책임이 있겠다.

 

 

 

아...정말 더러운 기분이다.

 

볼만한 영화가 없어서 이기도 했고, 극장을 뒤덮어 차지한 스크린 숫자 때문에 보게되었지만 역시 기분 나쁘다.

Posted by DreamS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