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보트 사파리를 즐겨 보자!!!


마침 한겨울(그래봐야 15도 정도)의 구름한점 없는 건기의 하늘은 사파리하기 참~ 좋은 날을 만들어 주었다.



보트를 타고 가는 좌우로 펼쳐진 것은 잠베지강 가운데 만들어진 늪지와 초원 이었다.


가이드는 이 거대한 초원의 주위를 돌면서 동물들을 찾고 가까이 다가간다.



제일 처음 만난 동물은 역시나 아프리카의 호구~ 워터혹(Waterghog) 이다.


"품바" 로 익숙한 아프리카 야생 멧돼지인 워터혹은 집단으로 무리를 지어 다니는데, 생각보다 온순하여 민가 근처나 길에서도 자주 자주 볼수 있다.


나중에 야생동물 음식을 파는 "보마" 레스토랑에서 고기를 먹어 보았는데, 한국 멧돼지의 질긴 맛은 거의 없고 좀 퍽퍽한 돼지고기 맛이 난다.



그리고 의외로 악어가 많았다.


동남아나 아마존도 아니고 아프리카에서 악어라...


근데 동남아와는 좀 다르게 엄청 크고 무섭게 생겼고 가죽도 울퉁불퉁하다..



그리고 저멀리 초원에는 텍사스 소떼처럼 몰려있는 버팔로가 있었다.



아프리카 동물 Big 5에 속하는 동물인데, 너무 평범해서 그다지 임팩트는 없다.


저렇게 덩치가 크고 뿔이 난 놈들이 숫컷이라고 한다.



그리고 엄청 큰 코끼리를 만났다.


코끼리도 Big 5에 속하긴 하지만 아프리카에 너무 흔해서, 굳이 사파리가 아니더라도 차타고 길을 가다가 인적이 좀 드문 곳이면 가끔 볼수 있는 동물이다.


그런데 이놈은 키가 3~5미터가 넘는 엄청 큰 놈인 데다가 온전한 상아를 간직한 놈이었다.


밥을 물에 말아 먹는 터프 가이~



아프리카 코끼리가 다른 대륙의 코끼리와 구분되는 점은 커라란 귀 이다.


그러고 보면 동화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아기 코끼리 덤보" 는 아프리카 코끼리 였음이 분명하다!!!



그런데 늪지에 박혀 있는 저 거대한 덩어리는 뭐지?


엉덩이 인가???



얘네들은 의외로 코끼리 다음으로 강한 동네 깡패 하마이다.


근데 얘네들은 맨날 늪지의 진흙이나 물속에 파뭍혀 있어서 제대로 볼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오잉?


근데 밖에 나와있는 놈이 요기 있네~



코끼리 사진은 정말 많이 찍었는데 나는 이런 사진을 좋아한다.


그냥 동물 사진이 아니라 아가들 까지 함께 담긴 가족 사진.



코끼리 한가족이 나란히 서서 물을 마시고 있다.


참 한가로운 풍경이다.

Posted by DreamS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