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짜잔~12시가 넘자 보트는 기수를 돌려 기항지(?)인 초베 사파리 롯지로 돌아간다.

잊어버린 분들이 있을 까봐...

오전의 보트 사파리는 이런 분위기 였다!

돌아가는 보트는 동물을 보는 것보다 빠른 귀환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속도를 올려 바람을 가르며 달린다.

그리고...동물에 관심이 조금 떨어진 사람들은 조용히 풍경을 감상하거나...

저런 천인공노할 짓들을 하고 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 일행은 9명이고 혼자인 사람은 나뿐...

8명은 4커플을 이루고 있다 ㅠ.,ㅠ

보츠와나에서 가장 럭셔리한 리조트인 초베 사파리 롯지~

저기 수영장 너머 커다란 전통 방식 건물이 식당이다.

내가 묵고 있는 파무샤 롯지도 그렇지만, 프리카의 호텔이나 식당들은 이렇게 나무와 갈대 등으로 전통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곳이 많다.

아마 이런 것이 관광객에게 어필하기 때문일 것이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사파리 당일 인원이 적으면 레스토랑 메인 디쉬 중에 하나를 무료로 먹을수 있고~ 인원수가 많으면 뷔페식으로 진행된다.

아침에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우리 일행밖에 안보여서 사람이 적은가...싶었으나 점심때 와보니 일본인 단체 관광객이 있어서 뷔페식으로 진행 되었다.

대략 이런 요리들이 있었다.

일반적인 호텔 뷔페에서 보던 것보다는 좀 실망스럽지만 대신 다양한 퓨전 요리들과 아프리카 요리들, 그리고 과일들이 있어서 먹을만은 했다.

나의 접시는 이렇다~

뭔가 작년에 태국에서 한가롭게 먹던 동남아 음식이 생각나기도 한다.

점심을 먹고 1시반경이 되어 오전의 보트와 달리 이번엔 육지로 달린다~

초베 국립공원 게임 드라이브를 하러 간다.

차량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아프리카의 대표 사파리 차량인 토요타의 "랜드 크루져" 이다.

그나마 낡아 보이지는 않지만 어제 나이트 사파리에서 탔던 랜드 로버에 비하면...열악하다 ㅠ.,ㅠ

이번엔 육로를 통해 초베 국립공원에 들어간다.

육로로 가는 사파리 차량이 많이 보여서 반갑기도 했지만, 사람들이 몰려서 동물들이 도망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였다.

일단 아프리카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초베 사파리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