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무 놀러갈 계획도 없이 중국어 수업을 받던 도중, 중국인 선생님이 북경에서 가장 큰 벼룩시장에 대해 알려주셨다.

藩家園 중국어로는 "판지아위엔"인데, 일주일에 한번 엄청난 규모로 열리는 골동품 벼룩시장이라는 것이었다!!!

우리는 당장 찾아 나섰다.
하지만 그곳을 찾기는 쉽지 않았다.
길에서 물어도 사람들은 모른다고만 했다.

어렵게 버스를 갈아타고 도착해서 도착한 곳은 그야말로 돗데기 시장 같았다!!!
엄청나게 큰 규모에 갖추어진 상품또한 다양했다.

고서적, 금은옥으로 된 장신구, 서예품, 그림, 문방구, 도검류...
정말 없는게 없었고, 구경하는데만도 한나절이 꼬박 걸릴 정도였다.
(그러나 한두시간 돌아다니다 보면 구비된 물건들이 대게 엇비슷하여 재미가 없어진다^^)

위의 사진은 도검류가 전시된 가판대의 모습...

 

 

북경 최대의 벼룩시장인 번가원에서 너무 돌아다녀서 지쳐갈 무렵, 정말 우연히 발견한 것이 있다.

바로 통나무를 깍아 만든 "동인형"이다!!!

동인형은 한의학에서 쓰는 경혈, 침자리를 표시해 놓은 사람모양의 인형을 말한다.
요즘에는 플라스틱이나 고무로 많이 만들고, 비싼건 진짜 동으로 만든다지만...

한의학 개론 수업시간에 배운 바로는 옛날 처음 고안되었던 동인형은 나무로 겉을 만들고, 인형 안에 수은을 넣어 놓아서 정확한 혈자리에 침을 찌르면 안에 들어있던 수은이 흘러 나오도록 되어있었다고 한다.
바로 한의사 시험용으로 만들어 졌던 것이다!!!


이날 우리가 발견한 동인형은 남,여 한쌍으로 크기는 약 120~150Cm 정도로 엄청나게 컸으며, 통나무를 정교하게 조각하여 만든 것이었다.
혈자리도 확인해 보았는데, 그다지 정확하게 표기된 것은 아니었지만, 모두 쓰여져 있기는 했다.

가격을 물어보니1000원(한국돈 15만원정도)을 달라는 것이었다!!!
중국에서는 무지하게 비싼 것이겠지만, 한국인에게는 그리 비싼것도 아니었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최소한 30%정도는 가격을 깎을 수 있으므로 사고 싶은 마음이 생겼지만...이것을 도대체 무슨 수로 한국에 가져갈 것인가!!!
인형 하나 무게가 2~300Kg은 나가는데...

결국 구경만 하고, 사진만 잔뜩 찍고 왔따^^

Posted by DreamSEA